아차리포트

(여자)아이들, ‘나’를 향한 당당하고 매력적인 믿음

2020.04.06 17:58

0

1

IMG_2847.jpg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이 컴백했다. 

(여자)아이들은 6일 오후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아이 트러스트)의 활동을 시작했다. 해당 쇼케이스는 코로나 감명증 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먼저 컴백 소감을 묻는 질문에 수진은 "오랜만이라 긴장되고 떨린데 너무 기대된다. 더 더 기대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미연도 "우리 예상보다 훨씬 큰 반응을 보내줘서 감사하다. 트레일러를 보고 우리가 의도한 것과 의도하지 않은 부분까지 예상해줘서 재밌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동안의 근황에 대해서도 밝혔다. 먼저 '퀸덤'의 출연에 대해서 소연과 우기는 "'퀸덤'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퀸덤'을 통해 우리 (여자)아이들을 많이 알릴 수 있었고, 생각보다 많은 응원을 받아서 하나도 안 힘들고 신났다"며 웃었다.

또 우기는 "그 사이에 나는 레슨도 많이 받고 있고, 작곡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다. (앞으로) 많이 기대해도 될 거 같다"라고 이후 활동에 더 발전된 모습을 예고했다. 

단, 수진은 "나는 미드를 많이 봤다. 요즘 미드에 푹 빠졌다"라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충실히 지키는 듯한 근황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DSC08706.jpg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이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는 '나는 나를 믿는다'라는 뜻과 (여자)아이들만의 당당함이 담긴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Oh my god'(오 마이 갓)을 비롯해 장난스러운 '똑딱' 소리가 특징적인 '사랑해', 몽환적인 분위기의 'Maybe', 강렬하고 웅장한 사운드의 'LION', 글로벌 팬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Oh my god (English Ver.)'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여자)아이들의 리더 소연이 전곡 작사·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았다. 

소연은 "하다 보니까 전곡 프로듀싱을 하게 됐다. 앨범을 만들 때 중요하게 생각한 게, 한 사람의 감정이 담긴 앨범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한 사람의 우울한 감정이나 좋은 감정을 트랙별로 나눠서 넣어보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Oh my god'은 곡의 전개마다 변화되는 과감한 리듬 체인지가 돋보이는 Urban Hiphop 장르의 곡으로, '나는 나를 믿는다(I trust). 나 자신을 믿는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당당해질 수 있다'라는 주제를 표현했다. 

소연은 "'Oh my god'은 음악적으로는 반전이 있는 곡이다. 내용적으로는 어떤 현실의 부딪힘에서 나를 믿는 감정을 사랑에 빗댄 내용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Oh my god'의 영어 버전도 함께 수록됐다. 이는 코로나19 때문에 월드투어가 연기되면서 당분간 만나기 어렵게 된 해외 팬들을 위한 특별 버전이다. 

미연은 "코로나19로 월드투어가 연기됐다. 그래서 (영어버전을) 녹음했다. 전세계 네버랜드(팬클럽 이름)와 빨리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때까지 건강하게 잘 있었으면 좋겠다. 화이팅!"이라고 팬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IMG_2871.jpg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전작들과 차이점, 혹은 'Oh my god'의 특별한 매력에도 자신을 보였다. 

소연은 "앨범 제목인 'I trust'처럼 나 자신을 믿는 것만으로 당당해 질 수 있다는 (여자)아이들의 당당함을 표현하려 했다. 그리고 앨범 콘셉트 포토, 트레일러부터 흑과 백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남들이 나를 악마라고 해도 난 나의 순수함을 믿는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콘셉트를 잡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연은 "곡이 전개되면서 과감하게 변화하는 것이 'Oh my god'의 특징이다 강렬함과 몽환적 매력을 둘 다 느낄 수 있다. 또 퍼포먼스도 블랙 버전과 화이트 버전 두 가지를 준비했다. 두 가지 퍼포먼스를 모두 보여드릴 예정이니 기대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여자)아이들의 이번 컴백 목표는 행복과 1위다. 

소연은 "우린 항상 즐겁게 음악하고 활동하는게 목표이다. 이번도 즐겁고 행복하게 활동하려 한다. 또 우리가 공중파 1등을 못해봤는데 이번에 꼭 해보면 좋을 거 같다. 1위를 한다면 팬들과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하겠다"라며 컴백 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I trust’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