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업텐션에게 딱 맞는 업스널컬러 '스핀오프'

2021.06.14 16:08

0

0

[사진] 업텐션_단체2.jpg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업텐션이 하나로 연결된 빛으로 컴백했다.

 

14일 오후 업텐션의 두 번째 정규앨범 'CONNECTION'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멤버 쿤은 "팬들에게는 일찍 자야된다고 했는데 사실 설레고 떨려서 잠을 못잤다. 팬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업텐션의 두번째 정규앨범 'CONNECTION'은 지난해 9월 발매한 9번째 미니앨범 'Light UP'의 스핀 오프 이야기를 그린 앨범으로 실루엣 버전과 일루미네이트 두 버전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업텐션의 색을 담아냈다.

 

멤버 고결은 "'라이트업'의 스핀오프버전의 앨범이다. 라이트헌터 업텐션이 서로가 서로의 빛이라는 것을 깨닫고 서로가 하나의 큰 빛이 되어 그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 비토는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실루엣 버전과 청량함이 돋보이는 일루미네이트 버전이 있다"며 "서로가 서로의 빛임을 깨닫기 전 스토리가 실루엣 버전이고 그 이후 스토리는 일루미네이트 버전에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총 열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수록곡 대부분 작사에 쿤과 비토가 참여, 비토와 고결의 자작곡 ‘Sky Line’과 샤오의 자작곡 ‘Destroyed’, ‘Honey Cake’가 수록돼 업텐션의 색을 더했다. 또한 다양한 조합으로 구성된 유닛곡이 수록, 음악적으로 성장한 업텐션의 모습을 보여줬다.

 

멤버 샤오는 "첫 수록곡을 정규앨범에 넣을 수 있어 기쁘다.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무엇보다 팬분들이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전 앨범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멤버 쿤은 "정규앨범인만큼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이 제일 컸다. 이번 앨범에 가장 달라진 점은 조금 더 짙어진 업텐션표 청량섹시다"라며 "서로를 밝게 비춰주는 스토리인만큼 하나로 연결된 업텐션의 모습을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업텐션은 이번 앨범을 그룹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앨범이라고 표현했다. 멤버 샤오는 '사람마다 어울리는 색깔을 퍼스널컬러라고 하는데 이번 앨범은 업텐션의 퍼스널컬러 '업스널컬러'라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SPIN OFF'는 온몸의 한계를 뒤집어 새로 시작될 세상의 서막을 알리는 열정을 노래한 곡으로, Pluck Bass와 화려한 Synth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강력한 중독성을 예고한 것은 물론, 아이즈원의 '비올레타', 'FIESTA' 등을 만든 히트곡 메이커 최현준과의 만남이 'Light'에 이어 재성사돼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기대케 한다.

 

타이틀곡 '스핀오프'는 청량함과 섹시한 매력을 담은 무대가 포인트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멤버 규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일단 청량섹시하면 업텐션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멤버 쿤도 "다재다능하고 다채로운 업텐션의 모습을 알찬 콘텐츠를 통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업텐션의 두번째 정규앨범 '커넥션'은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돌축하페이지

댓글 0

등록

사진첨부

사진이미지 첨부.jpg (최대 10MB)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차리포트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

로그인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