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지킴별
2022.06.27 22:45
2022.06.27 11:52
1
3
아이돌차트 2022년 6월 4주차 위클리베스트
(2022년 6월 20일~2022년 6월 26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의 첫 솔로주자가 탄생했다. '아임나연~!' 팀으로서도 개인으로서도 첫 솔로곡 '팝!'을 내놓은 나연은 앨범 선주문량만 50만장을 달성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블랙핑크 리사의 '라리사(80만장)'의 뒤를 이은 역대 솔로가수 2위 기록이다. 시원한 여름 서머퀸의 느낌을 살려 여름축제를 연상시키는 분위기가 상큼발랄한 나연과 잘 어울린다. 트와이스는 함께해도 좋고 각각이어도 좋다는 것을 다시한번 입증해준 나연의 솔로. 각 멤버들의 솔로곡도 얼른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이무진- 가수 이무진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팬들에게 가깝게 다가갔다. 지난 23일 이무진이 첫 번째 미니앨범 '룸 볼륨. 1'을 발매했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큰 관심을 받은 이후의 감정까지. 자전적 이야기를 다섯 곡의 자작곡 안에 담아냈다. '신호등'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재기 발랄하게 전달하는 능력을 보여줬던 이무진은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서는 더욱 깊어진 모습을 보여준 것. 꾸며낸 스토리가 아닌, 진짜 이야기가 주는 진한 여운과 공감대가 뚜렷해진 이번 앨범이다. 물론 진정한 가르침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타이틀곡 '참고사항'에는 여전히 당당하고, 재치 넘치는 이무진의 매력도 고스란히 느껴진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에스파- 에스파가 지난 4월 미국 음악 축제 코첼라에서 선보였던 첫 영어 싱글 '라이프스 투 쇼트(Life's Too Short)'를 발매했다. 이들은 '블랙맘바'와 싸우느라 그간 보기 힘들었던 밝고 희망찬 분위기로 신선함을 안겼다. 세계관을 잠시 내려놓고 힘을 뺀 에스파가 7월 컴백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인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임영웅- 임영웅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무지개' 무대를 꾸려 음악방송을 종횡무진했다. 임영웅이 출연한 3개의 음악방송 모두 시청률 경신, 상승효과를 톡톡히 누렸으니 가히 '히어로급 인기'다. '우리들의 블루스', '사랑은 늘 도망가',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의 노래들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꾸준히 점령 중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트와이스 나연- 드디어 트와이스 솔로 첫 주자가 공개됐다. 나연의 첫 미니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은 트와이스 안에서 느낀 나연의 매력과 새로운 나연만의 매력을 더욱 발산했다. 앨범은 선주문량 50만장을 기록하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번 앨범을 통해 '확신의 센터'자리는 완벽하게 굳힌 것 같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