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0 11:33
0
0
그룹 방탄소년단이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스 온)에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비 디럭스 에디션)의 발매기념 글로벌 간담회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앨범 작업과정에서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맡았던 지민은 "슈가형이 제안을 해서 맡았는데 멤버들 의견을 취합하여 회사에 보내고, 회사의 피드백을 다시 멤버들에게 전하고 그런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앨범의 주제는 'Life Goes On'이다. 회의중에 RM이 그 키워드를 제안했다. '삶은 계속 된다'는 의미를 담아서 변화된 일상에 속에서 우리가 삶을 유지하는 이유를 전하면 어떨까 의견을 냈다. 멤버들 다들 좋아해서 그렇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BE'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주제를 가장 잘 담아낸 곡인 'Life Goes On'은 선공개된 'Dynamite'와 마찬가지로 위로와 응원의 곡이다. 하지만 그것을 풀어내는 방식은 다르다.
RM은 "'Life Goes On'은 이번 앨범을 통해서 가장 핵심적으로 말하고 싶은 주제다. 'Dynamite' 이전부터 제작했는데 그 뿌리는 같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무슨 이야기를 해야하는가' 하는 고민과 정서에서 출발을 했다. 다만 'Dynamite'는 계절감에 맞게 밝고 신나는 느낌으로 내고 싶었다. 반면 'Life Goes On'은 진중하게 우리 나름대로의 위로를 담은 곡이다. 그런 뻔하지만 준엄한 진리를 방탄소년단만의 색으로 풀어내려고 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BE' 앨범에는 타이틀곡 'Life Goes On'을 비롯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Blue & Grey', 'Skit', '잠시', '병', 'Stay', 'Dynamite' 등 총 여덟 트랙이 수록된다. 20일 오후 2시 발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