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6 10:27
0
0
아이돌차트 2022년 5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022년 5월 9일~2022년 5월 15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르세라핌- 방탄소년단의 기획사 '하이브'에서 최초로 런칭한 걸그룹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6인조 '르세라핌'이 예상대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방시혁 프로듀싱, 장충체육관 데뷔 쇼케이스, 데뷔 앨범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30만 장, 데뷔 8일 만에 음악방송 1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200 진입, 일본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차트 1위.... 이 모든 것이 르세라핌이 지난 2일 발표한 데뷔 앨범 'FEARLESS(피어리스)'로 단 8일 만에 거둔 성과들이다. 르세라핌은 데뷔 전 멤버 김가람의 '학폭' 의혹이 불거져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흔들림없이 질주중이다. 올해 가장 핫한 신인걸그룹중 하나로 르세라핌의 질주는 계속될 듯하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인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3관왕에 올랐다. 지난 2017년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시작으로 6년 연속 BBMA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 부문 역시 본상에 해당하는 '톱/듀오 그룹', 음원의 판매량에 따라 수상 여부가 결정되는 '톱 셀링 송',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여서 이들의 위상을 공고히 높였다.
[YTN스타 오지원 기자]
임영웅- 이적과 손을 잡고 돌아온 임영웅이 초동 판매량 110만장이라는 기록을 경신하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조성하더니, 컴백 직후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분위기를 탄 임영웅은 결국 음악방송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가장 화려한 컴백 일정을 보내고 있다. 한동안 '영웅시대'는 계속될 듯하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정세운- 1년 4개월 만에 돌아온 정세운이 자작곡으로 꽉 채운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ere is my Garden!'을 발매하고 팬들과 만나고 있다. 그는 싱그러운 청춘의 감성과 생각들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듣는 재미를, 타이틀곡 'Roller Coaster'로 오랜만에 '댄스 담당'을 꺼낸 무대로 보는 재미를 안기며 즐거움을 전달 중이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이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2022)'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방탄소년단은 1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