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7 15:12
0
0
아이돌차트 2023년 7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7월 10일~7월 16일)
(※위클리베스트에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해당 주차의 아차랭킹에 일정 점수가 가점 반영됩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뉴진스- 아직 본게임은 시작도 안했다. 선공개 1곡일뿐인데도 뉴진스의 영미권 인기가 심상치 않다. 뉴진스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1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에서 59위를 기록했다. 발매 일주일 만에 이룬 성과다.
'슈퍼 샤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해당 차트서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를 95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아울러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영국 오피셜과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국내 주요 차트도 이미 '올킬' 중이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오는 21일 발매되는 '겟 업'의 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기는 만큼 '뉴진스 신드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오드아이써클- 이달의 소녀 출신 김립, 진솔, 최리가 새 시작을 알렸다. 이달의 소녀 유닛 오드아이써클로 데뷔했던 이들은 약 6년 만에 새 소속사에서 '완전한 그룹'으로 나섰다. 이들은 컴백과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등 글로벌 차트에서 여전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분쟁 끝에 얻어낸 이름으로 신보를 내고 새 활동에 나선 이들의 용기 있는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데일리안 장수정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매력도 제대로 선보였다. 정국은 지난 14일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 feat. Latto)을 발매하며 솔로 출격에 나섰다. '세븐'은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을 노래하는 곡으로,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곡의 매력과 완성도를 높인다. 그의 감성적인 구애에, 발매하자마자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정국이 이름값을 제대로 해냈다. 솔로로 데뷔하자마자 국내는 물론 해외의 시선까지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14일자)에 따르면 정국이 최근 선보인 '세븐(Seven)'은 '데일리 송 글로벌' 차트에서 1599만5378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며 1위로 직행, 한국 솔로 가수로선 최초의 기록을 세웠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도 공개와 동시에 1위에 진입했다. 또 10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휩쓸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를 향한 관심도 뜨겁다. 한소희가 특별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3500만 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GMA의 '2023 서머 콘서트 시리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 정국이 앞으로 또 어떤 신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솔로 데뷔 동시에 글로벌 화제다. 최근 선보인 '세븐(Seven)'은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 '데일리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시작으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0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전세계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다시 한번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