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은 28일 오후 서울 도봉구 플랫폼 창동61에서 열린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송가인은 자신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MC몽의 신곡 '인기'가 음원차트 1위를 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질문을 받았고, 송가인은 "음악이니까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송가인은 "처음에 음악을 듣고, 노래만 듣고 정말 노래가 좋다고 생각했다. 국악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해서 이건 내가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 싶었다"라고 피처링에 참여한 계기를 밝혔다.
또 송가인은 "국악을, 우리 전통 음악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햇다. 참여하고 차트를 보는데 계속 1위를 하더라"라며 "다른걸 다 떠나서 음악적으로 봤었고, 그 음악이 널리 알려지고 듣고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국악이 알려지는 건)좋은 일인 거 같다. 음악이니까"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송가인은 "단독 콘서트 준비중이다. 또 내 신곡으로, 좋은 노래로 보답하려 준비하고 있다. 많이 기대해달라. 감사하다"라고 자신의 노래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미스트롯’은 상반기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13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이번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가 시즌2에는 '대세' 송가인은 물론이고 홍자, 정미애, 정다경, 숙행, 박성연, 두리, 김소유, 하유비 등이 출연한다.
11월 29일 청주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익산, 울산, 인천, 안양, 대구, 부산, 수원, 순천, 광주, 의정부, 성남, 천안, 안동, 고양, 강릉, 부천, 진주, 창원 등에서 계속된다. 티켓 오픈 등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